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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acy(~18.10)/Java

[자바쌩기초] 6강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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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시작

절차지향

  • 위에서 부터 아래로 쭉 실행한다.

  • 비효율적인 것은 무엇인가?

    1. 1~10까지 합을 구하는 로직이 있을 때, 5~100까지 구하는 로직으로 바꾼다고 하였을 떄, 동일한 작업이지만 다시 코드를 수정해야한다.

    2. 기존 로직을 다시 사용할때 다시 코딩하는 방법, 코드를 카피해서 재사용 할 수 있는데 모두 비효율 적이고,

    3. 두번째 방식으로 개발을 하게 되면 동일한 로직의 코드가 문서 내에 넘쳐나고 코드의 양이 쓸데없이 길어진다.

  • 이것에 의해서 만들어 진것이 함수 / 메소드 이다.

  • 이를 통해서 절차지향 상에서 코딩할 때,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

객체지향

  • 데이터가 많아지고, 메소드가 많아짐에 따라 코드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유지보수가 어렵게 되었다.

  • 객체

    • 동일한성질의 데이터와 메소드를 한곳에 모아두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덩어리

    • 이러한 객체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식이 객체지향 방식이다.

메소드의 이해

public int sum(int i, int j){
   int r = 0;
   for (int h = i; h< =j; h++) {
       r = r + h;
  }
   return r;
}


확인 질문

  1. 절차지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어떤점이 비효율적이라서 객체지향이 고려되었는지를 설명하세요.

  2. 객체 지향이란 무엇인가요?

  3. 간단한 구구단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세요.(구구단을 계산하는 public mehtod를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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