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acy(~18.10)/면접질답

[면접질답] 1일차 면접질답

반응형

1일차 // 180713 - 질문
=============
태형

기술 : 스택과 링크드리스트와 리스트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세요.

멘탈: 기획으로 내려온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개발자 입장에서 당신은 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요?

=============
태준

기술: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세요.

멘탈: 대인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무엇인가요?

=============
세웅

기술: 64비트와 32비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멘탈: 갑자기 준비한 PT 자료가 날아갔다거나, 데이터가 날아가는 등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







1일차 // 180713 -
=============
태형


기술

-스택은 후입선출(Last in First Out)의 구조를 가지는 자료구조, 가장 쉬운 예로 접시를 쌓아두고 하나씩 빼서, 설거지 하는 것이 스택을 PUSH와 POP의 대표적이 예라고 할 수 있다.

자료구조는 크게 선형과, 비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스택 , 큐 , 디큐, 리스트는 선형, 이외 트리, 그래프는 비선형 자료구조라고 말할 수 있고, 리스트는 다시 연결리스트와 선형리스트로 나뉘는데, 선형리스트는 우리가 잘 알고있는 '배열'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위의 답을 하자면 리스트와 연결리스트의 관계는 상위개념, 하위개념의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연결리스트는 연결된 노드들로 이루어져있는데, 각 노드는 값을 가지고 동시에 다음 노드의 주소값을 가리키는 포인터를 가진다.

연결 리스트도, 그 종류가 환형, 더블,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멘탈

-  저는 전적으로 기획자의 생각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기획서가 마음에 들지 않은 수는 있지만, 기획에 있어서는 저는 정답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해서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일하는 기획자의 생각이 맞을 수도 아니면 제 생각이 맞을 수도, 아니면 둘다 틀릴 수도 있기 때문에, 그리고 사공이 많으면 오히려 산으로 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기획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태준

기술

- 프로세스는 메모리에 올라와서 CPU 할당받고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상태’ -> 쉽게 말해서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의미 합니다.

이에 반해서 쓰레드는 한개의 프로세스 내에서 동작되는 실행의 단위를 말하고. 일반적으론 프로그램은 하나의 스레드를 가지고 있고, 스레드가 둘이상이면 이를 멀티쓰레드라고 합니다.

-> 좀더 쉽게 말하면, 한개의 프로세스에서 보통 1개의 일을 하는데, 1개의 프로세스에서 두가지 이상의 일을 쓰레드를 이용합니다.

멘탈

- 대인관계에 있어서 저는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배려' 하는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대개 누가 먼저 나에게 대해 주고, 잘해주길 바라면서, 먼저 다가가지 않는데, 먼저 다가가서 내가 먼저 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를 보이면 상대도 기본적으로 적대적으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가져가는데에 가장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
세웅

기술 

- Bit라는 것은 CPU가 처리하는 데이터의 최소 단위인 '레지스터'의 크기가 몇 Bit인지에서 나온 말입니다. 즉 bit 수가 커지면 커질 수록 한번에 처리할 수있는 데이터가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래서 이전에는 32bit가 주로 사용됬다면, 현재는 주로 64bit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멘탈

- 가장 좋은 방법은 문서 작업 혹은 데이터를 다루는 작업을 할 때는 항상 백업을 철저하게 해놓는 것입니다. 허나 백업을 만약 못했을 시에는 다른 방도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대안을 최대한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면, PT라면 발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략하게라도 다시 빠른 시간내에 작성해야되고, DB 상 데이터가 유실됬다면, 이전 백업 자료를 찾아본다던지, 어떻게든 유실된 자료를 복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답이 안달린 것들은 추후 추가 예정입니다.

반응형

'Legacy(~18.10) > 면접질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질답] 6일차  (0) 2018.08.08
[면접질답]5일차  (0) 2018.07.24
[면접질답] 4일차  (0) 2018.07.24
[면접질답] 3일차  (0) 2018.07.24
[면접질답] 2일차 면접질답  (0) 2018.07.14